제 1 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은 한국암웨이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협력사 포탈 (이하 ""사이트"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협력사"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의 방법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www.amwaysupplier.co.kr)에 게시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협력사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게 되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등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변경된 약관은 공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협력사가 회사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협력사와 협의를 거친 후 수용여부를 결정합니다.
④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사이트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 3 조 (명시되지 않은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기타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사이트 : 회사와 협력사간에 이루어지는 가입절차 및 커뮤니티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상에 구축한 한국암웨이 협력사 포탈 시스템을 말합니다.
② 전자계약 : 오프라인에서 주고받던 계약서를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계약서를 말합니다.
③ 협력사 : 본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시스템에서 전자계약 또는 문서교환 및 정보교류를 하는 회사를 말한다.
④ 아이디(ID) : 협력사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유번호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⑤ 비밀번호(PW) : ID 에 대하여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협력사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협력사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⑥ 인증서 : 전자서명법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전자서명 생성정보가 협력사에게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⑦ 제안서 : 협력사가 회사에 거래 검토를 목적으로 제품이나 상품에 대해서 회사의 정해진 양식과 절차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5 조 (이용 신청)

① 본 서비스 이용 희망기업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협력사로 가입함으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협력사 가입은 이용 희망기업이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신청서에 회사의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가입신청서에 입력한 이용기업의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허위정보임이 판명되면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협력사가입 시 입력한 회사정보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협력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협력사 등록 및 정보 관리 서비스
- 제안서 등록 및 조회서비스
- 전자계약의 작성 및 조회서비스
- 전자계약의 이력집계 서비스
- 자료실 운영 서비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제5조에 의거하여 가입을 완료한 시점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정기점검, 서비스 이용향상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사전에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전자서명 ActiveX Control 설치)

전자계약 서비스를 위해 협력사는 회사로부터 관련된 전자서명 ActiveX Control 설치하여야 하며, S/W를 설치하지 아니하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9 조 (협력사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협력사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타 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모든 협력사는 반드시 협력사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협력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협력사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협력사가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협력사는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협력사가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협력사 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수집된 협력사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협력사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협력사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다"
④ 협력사의 입력정보는 필요시 회사의 수정에 의해 또는 나이스 D&B 시스템과의 정보 연동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협력사 이용정보 및 자료의 보호)

① 협력사 가입 시 제공한 협력사의 정보는(이름, 전자메일 주소, 연락처 등) 회사 모든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우에 따라 공유될 수 있습니다. (단, 비밀번호는 절대 공유불가)
② 회사는 협력사의 CI 또는 로고를 사이트에서 게재를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협력사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력사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다른 협력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그러할 우려가 있는 내용인 경우
-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성 글이나 음란물 등 사이트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협력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문제의 책임은 협력사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7조 2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협력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히 처리가 곤란한 경우 협력사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협력사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협력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14 조 (협력사의 의무)

① 협력사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협력사는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협력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협력사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⑤ 협력사는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협력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협력사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협력사의 사이트 관리자로서 자격을 부여받은 이용자는 인증키 등의 보안, 유출방지 의무가 있으며, 사이트 이용에 대한 협력사의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계약의 성립)

① 시스템 상에서 이루어지는 전자문서는 회사에 접수된 시간부터 유효합니다.
② 시스템 상의 계약서 등 모든 전자문서는 회사와 협력사가 상호 동의한 시점부터 법적효력이 발행하는 것으로 봅니다.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서명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상거래가 성립되지 아니합니다.
- 전자문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류 등이 발생한 경우
- 시스템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전자문서의 효력 및 전자서명)

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에서 교환되는 모든 전자문서는 법률적으로 유용한 문서임을 회사와 협력사는 상호 인정합니다.
② 전자서명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은 전자서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또한, 전자서명은 일반문서 인감날인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며 모든 전자문서에 대한 시간은 시스템 상의 시간으로 합니다.
③ 사이트 상으로 상호 동의한 전자문서는 시스템에 Data 형태로 보관할 수 있고, 전자문서는 시스템 서버에 입력된 문서만이 유효하며 또한, 시스템 서버에 입력된 전자문서는 협력사의 진의와 무관하게 유효합니다.
④ 기타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전자문서의 교환은 전자거래기본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협력사가 이 약관 위반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용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협력사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협력사가 해산으로 인하여 법인자격을 상실하게 되거나 부존재 한다고 볼 수 있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 협력사가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신청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 다른 협력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협력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 사회통념상의 풍속,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협력사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이용제한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사이트 내 공지, 서면, 전화, e-mail 등을 통하여 협력사에게 통지합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해제)

회사는 이용제한기간중에 그 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하며, 그 사실을 협력사에게 통지합니다.


제 19 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보수 및 데이터 관리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그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협력사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양도금지)

협력사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협력사가 제15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협력사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협력사는 회사에게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협력사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협력사가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협력사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협력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5조 규정을 위반하여 협력사간 또는 협력사와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협력사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협력사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협력사가 제공하는 자료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의 전산 시스템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의 지연이나 불능일 경우
- 협력사가 바이러스 침투, 불법S/W설치 등 관리소홀 및 부주의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 23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본 계약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및 본 계약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그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협의하여 결정합니다.
②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 대해서는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4조 (고지의 의무)

현 이용약관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이용약관에 버전번호 및 공고일자,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용약관 버전 : v1.0
-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11년 6월 13일
-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1년 6월 13일